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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은행 펌뱅킹 오류로 계좌 등록, 대금 지급 등에서 문의
분류 FAQ>기타 조회수 2598 작성일 2018/02/05
계좌 등록이나 대금지급 등의 과정에서 오류가 나셨을 경우 처리방안입니다.
먼저 하도급지킴이 계좌 관련한 오류가 발생할 경우 메시지 및 오류코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은행별 펌뱅킹 오류코드 파일을 참조하여 해당 코드의 내용을 안내하시고 은행에 확인하여 처리하시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또한 은행 오류코드 외에 기본적으로 다음 3가지 내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1. 계좌 약정여부 관련
- 하도급지킴에 시스템에서 계좌 등록중, 약정계좌 관련 메시지가 발생할 경우 해당 계좌의 약정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하도급지킴이 계좌는 약정계좌 3개, 일반계좌 1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중 고정계좌, 선금계좌, 노무비계좌는 반드시 은행시스템에서 약정계좌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일반계좌는 약정계좌로 등록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 은행 지점에서 관련 내용을 잘 몰라서 은행시스템상에서 약정여부를 제대로 설정해놓으시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좌 약정여부는 은행쪽에서만 설정이 가능하며 하도급지킴이 운영팀에 말씀하셔도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지점에서 잘 모를경우 은행 본점이나 전산실에 문의하셔서 약정여부 설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2. 모계좌 등록 여부 관련
- 하도급지킴이 계좌가 출금모계좌 미등록 상태일 경우 계좌 조회나 지급지시시 오류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은행시스템에서 출금모계좌 등록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 "모계좌"의 경우는 여러 계좌중에 대표계좌로 은행쪽 은어라고 합니다.
(지점에 따라 해당 용어를 모르는 경우도 있는듯 합니다)
※ 모계좌 등록도 은행시스템에서 처리를 해주셔야 하기에 운영팀쪽으로 문의주셔도 처리할 방법이 없습니다.
지점에서 잘 모를경우 은행 전산실에 문의하여 처리하셔야 합니다.

3. 펌뱅킹 등록 여부 관련
- 하도급지킴이를 사용하시려면 기본적으로 펌뱅킹에 등록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은행에서 업무처리가 제대로 안되어 미등록되어 있을수도 있으니 은행쪽에 해당 사항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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