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조달콜센터 조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부조달콜센터는 본청의 조달관리국 내 조달등록팀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 조달등록팀의 업무는 정부조달콜센터 운영 및 상담업무 부문, 조달업체 및 수요기관에 대한 등록업무, 국민신문고 민원접수·처리업무 등 3개 부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정부조달콜센터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고객 상담을 위해 조달청이 직접 상담사를 채용·관리하는 직영체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또한, 80여 명이 넘는 공무직원을 공개경쟁 방식으로 채용하고, 체계적 직무교육을 거쳐 고객상담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